현대그린푸드, 한국인 입맛 취향에 맞는 건강식단 출시 제이샤인, 2023년 08월 14일2023년 08월 14일 현대그린푸드, ‘블루존 장수마을’ 건강식단 출시로 건강식품 시장 변화 예고 △ 블루존 장수마을 건강식단 –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식품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려 한다. 지난 18일, 이 회사는 ‘글로벌 장수마을’을 테마로 한 건강식단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무병장수 지역으로 알려진 ‘블루존’의 식습관을 바탕으로 개발한 간편식이다. 블루존은 세계적으로 100세 이상 장수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을 의미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식단을 선보이면서, 코로나19 장기화와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가를 반영하였다. 특히 50대 이상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건강식단은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었다. 주꾸미 오일 통밀 파스타, 꼬꼬뱅&풍기리소토 세트, 여주야끼우동, 보르쉬&피타 브레드 등 총 23개 메뉴가 포함되어 있으며, 발효 음식, 채식 및 해산물 중심의 식재를 활용하였다. 기존 그리팅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이번 건강식단도 간편식 형태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건강식단은 밥이 포함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앞서 수년간 케어푸드 시장 연구와 그리팅Lab의 연구원, 식자재 바이어, 식품위생연구소 연구원 등 200명의 연구 인력을 동원하여 건강식단을 개발하였다. 소비자들은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건강식단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내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내년까지 메뉴를 150여 개로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현대그린푸드의 이번 건강식단 출시는 건강한 식습관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아떨어져, 건강식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디터 제이샤인 Food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