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제이샤인의 브랜드 인사이트
제이샤인의 브랜드 인사이트
  • 홈
  • 뉴스&트렌드
  • 칼럼
  • 리뷰
  • 문의하기
제이샤인의 브랜드 인사이트

대한항공 한국 문화 복조리 걸기 행사로 고객 행복 기원

제이샤인, 2024년 02월 05일2024년 02월 05일

대한항공 한국 문화 복조리 걸기 행사
설 맞이하는 고객의 건강과 만복 기원


대한항공(KOREANAIR)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2월 2일부터 15일까지 국내 주요 사업장에 한국 전통 문화 복조리 걸기 1)행사를 진행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및 직원들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한국 전통 문화 복조리 걸기 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복조리는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한진빌딩, 한진그룹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6곳의 사업장에 걸리게 된다.

이번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이른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들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 2008년부터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고객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미풍양속을 보존해 나간다는 취지의 행사라고 설명했다.


에디터 제이샤인 [사진 ©대한항공]

💡 Brand Note

  1.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한 해의 복을 비는 전통 세시풍속이다. 쌀을 조리로 일어 담는 것처럼 한 해의 복을 담는다는 뜻을 지녔다. ↩︎

뉴스&트렌드 대한항공 KOREANAIR

글 내비게이션

Previous post
Next post
©2025 제이샤인의 브랜드 인사이트